대구치과의사회

대구시민과 함께하는 대구광역시 치과의사회입니다.

[치의신보] 대구지부 "사랑의 연탄 선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구시치과의사회 댓글 0건 조회 386회 작성일 21-11-23 09:37

본문

대구 서구 60여 명 자원봉사, 500만 원 기부도

cff886125ea7eb3986e8e80fcbd9580e_1637627966_3.jpg
▲ 대구지부 회원과 가족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60여 명은 지난 7일 대구 서구 비산동 일원의 소외 계층 이웃에게 겨울나기용 연탄을 전달했다. 

대구지부(회장 이기호)가 지난 7일 오전 10시부터 지역의 소외 계층 이웃에게 겨울나기용 연탄을 전달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대구지부의 연중행사로 자리 잡은 이 행사는 코로나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구지부 회원과 가족들로 구성된 60여 명의 자원 봉사자들은 대구 서구 비산동 일원에서 연탄 나눔을 실시했다. 자원봉사자들은 리어카 끌기, 연탄 나르기, 연탄 쌓기 등으로 역할을 분담했다. 아울러 취약계층의 겨울철 난방비로 쓰일 500만 원도 기부했다.


연탄을 지원 받은 한 주민은 “집과 창고에 쌓인 연탄을 보면 마음이 든든하고 코로나로 더욱 추워진 시기에 여러분의 사랑으로 겨울 난방비 걱정을 덜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배달이 끝난 후 자원봉사자들은 “이번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통해 코로나로 어렵고 힘든 생활을 견디고 있는 우리 이웃 분들에게 작지만 함께 희망을 나누게 돼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기호 회장은 “회원들의 마음을 담은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코로나를 견디고 있는 분들에게 작지만 소중한 정과 희망을 함께 나누게 돼 기쁘고, 작은 실천이 선한 영향력이 돼 조금 더 우리 사회가 밝아졌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출처 : 치의신보(https://www.dailydental.co.kr/) 최상관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